건강정보

제목:발뒤꿈치가 갈라졌다면 천연재료 이용해요

내용:

겨울이 다가오면 기온이 낮아지고 건조해지기 때문에 우리 몸에서 먼저 반응을 하게 되고 피부에 안 좋은 영향이 갑니다. 
더군다나 피부가 건조한 사람은 겨울이 되면 손과 발이 갈라져서 고민이 될 수 있는데 발뒤꿈치가 갈라져서 보기 안 좋다면 제가 알려드리는 방법으로 매끈하게 만들어보세요. 
집에 있는 천연 재료를 사용하면 밖에서 제품을 사지 않아도 갈라진 발뒤꿈치를 매끈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먼저 백설탕이 아닌 흑설탕을 사용하면 좋은데 꿀이랑 오일을 흑성 탈과 버무리면 시중에서 판매하는 흑설탕 스크럽제를 만들 수 있습니다. 
수분과 미네랄 성분이 들어있기 때문에 갈라진 발뒤꿈치에 마사지하듯이 마르고 씻어내면 각질이 사라지고 부드러워진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달걀 껍데기를 이용한 방법인데, 달걀 껍데기는 각질을 제거해주는 스크럽제 역할이라고 생각해 깨끗한 물에 씻어준 후 햇볕에 말려주도록 합니다.
그러고 어느정도 말랐다면 믹서기에 넣고 곱게 갈아서 집에 안쓰는 크림이나 멀티그림을 넣고 잘 섰어준 후 뒤꿈치에 크림바르듯 부드럽게 롤링하면서 마사지하고 충분한 마사지가 끝났다면 흐르는 물에 바로 닦아내면 됩니다.

 

다음으로 꿀과 우유를 섞어서 먹으면 좋겠지만 피부에 양보를 하면 염증과 감염을 줄일 수 있고 항균 성분이 있기 때문에 갈라진 부위에 바르면 각질이 촉촉하게 변합니다. 
마지막으로 꿀과 사과식초, 쌀가루를 버무려서 반죽을 만들어서 발뒤꿈치에 문지르면 각질이 사라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