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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당뇨병에 대한 진실과 식사요법 및 음식

내용:

흔히 당뇨병에 걸리는 이유가 단 음식을 많이 섭취해서 생기는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당뇨병의 발병 위험은 비만도와 연관이 있다고 합니다. 

우리 몸 구석구석을 도는 피의 포도당 농도가 증가하면 당뇨병 환자 몸속의 모든 세포는 높은 포도당 농도에 노출됩니다.
당뇨병의 주된 원인은 인슐린이 부족하거나 잘 작동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인슐린은 우리 몸에서 혈당을 조절하는 가장 중요한 호르몬으로 소화효소를 만드는 췌장 속의 베타세포가 만들어 냅니다.

인슐린은 근육과 지방 세포에 작용해 혈액 속의 포도당을 잘 섭취하도록 하면 되는데 자동차로 따지면 휘발유를 엔진으로 밀어 넣는 역할을 하는 것입니다.
이런 인슐린이 부족하거나 잘 작용하지 않으면 휘발유가 엔진 속으로 들어가지 못하기 때문에 자동차가 달리지 못하는 것입니다.


비만을 해결하기 위해 주기적으로 허리둘레를 측정하고 많은 양의 단당류와 칼로리를 지나치게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소변의 색이 변하거나 거품으로 나온 다면 당뇨병으로 의심할 수 있지만 소변에서 당이 배출되어도 영향이 있지 않고 혈액검사를 통해 혈액을 채취하고 당뇨병을 진단받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인슐린을 지속적으로 생성할 수 있다면 평생 인슐린을 맞지 않아도 되는데 담당 전문의와 상담을 해보고 치료를 중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흔히 당뇨병에 좋은 음식을 궁금해하는데 특정 음식을 먹는 것보단 식습관을 올바르게 지키는 것이 중요한데 규칙적인 시간, 영양소 골고루 섭취, 적당한 식사량을 지키는 것이 당뇨병에 좋은 건강식입니다. 

 

그리고 식사를 할 때 지켜야 될 것은 싱겁게 먹는 게 좋고 섬유소가 높은 식품을 먹는 것이 좋으며 고지 압과 단순당은 피하고 20분 이상 천천히 밥을 먹고 균형적인 식사와 규칙적인 식사를 해야 되며 적당한 체중을 유지하기 위해 과식을 하지 않는 게 좋습니다. 

추가로 당뇨병 인한 합병증을 대비하기 위해 예방접종을 해야 됩니다.